남자의 뱃살은 술배? 누구맘대로?.

Cowardly crocodile 2013. 2. 21. 11:34



술배? 택도 없는 소리.

유명한 일간지에 남자의 뱃살은 유죄라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비만, 특히 복부비만은 건강을 위한 적신호가 분명하기 때문에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유죄라는 의미이겠죠. 전혀 반갑지도 않고 평생 안봤으면 하는 복부비만, 원인은 뭘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식습관 때문입니다. 술이 모든 뱃살의 (절대적인) 주범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요즘은 취업대란으로 직장구하기가 무척이나 힘들지만) 대부분의 대한민국 직장인 남자들은 20대 중후반에 취업을 합니다. 20대 초중반, 특히나 군대까지 다녀온 한국남자들은 대부분은 몸짱까지는 아니더라도 탄탄한 몸에서 시작합니다. 부정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본인만 예외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직장생활 몇년이 지나면 곧바로 30대가 됩니다. 이때 결혼을 하게되면서 곧바로 급격한 체중증가와 함께 뱃살이 두드러집니다. 전문가들은 뱃살은 결국 술이 주된 원인이라고 하지만 술을 즐기는 분들이 전부 뱃살이 출렁거리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개인적인 경험이나 주변인들을 보더라도 오히려 술을 거의 안하거나 못하는 무리에서 비만형을 찾기 쉽습니다. 자타공인 주당이라고 하는 분들을 보면 오히려 비만형의 비율이 더 낮습니다. 총각시절의 몸매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거의 매일 술을 즐기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건 바로 안주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술자리에서 어느정도의 안주를 잡수시나요? 혹시 안주를 먹기 위해 술을 마시는 건 아닌가요? 술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면 메뉴부터 생각하시는 분들 중에는 '유죄'에 속하는 뱃살부자(?)들이 꽤 많습니다. 


술을 정말 즐기는 분들 중에는 안주나 술의 종류보다는 술을 함께할 사람이나 자리를 더 중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과음도 하지 않습니다. 안주를 먼저 정하거나 고집하지도 않고 본인의 주량에 맞게 적당량의 술에 소량의 안주만 터치(!)할 뿐입니다. 아무리 맛있고 비싼 안주라고 해도 무리하게 탐하지는 않습니다. 술을 끊지 못하겠다면 일단 술마시는 습관부터 바꿔야 합니다. 


2007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에 따르면 남성의 복부 비만율은 30대 21.5%, 40대 26.7%, 50대 37.5%, 60대 32.7%, 70대 34.2%입니다.  50대 남성은 10명 중 3~4명은 소위 말하는 "올챙이 몸매"라고 합니다. 복부비만은  대사장애, 당뇨병 및 고요산혈증, 지방간염 등을 유발할수 있고 결국 고혈압,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한마디로 뱃살(복부미만)은 가장 확실하게 보이는 질병(!!!)입니다. 암처럼 정밀한 진단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니라 언제 어느순간에도 본인이 간단하게 확인되는 있는 질병입니다. 



뱃살과의 전쟁, 엄청난 내조가 필요합니다. ^^



90cm가 넘으면 복무비만이라고 합니다. 90cm면 36인치에 가까운 사이즈입니다. 키가 180cm를 훌쩍 넘기는 건장한 체격이라고 해도 그닥 바람직하지 못한 밸런스입니다. 그러한 수치를 기준하는 것보다는 (샤워할때 중요한 곳이 조금이라도 숨거나, 중요한 일을 치를때 상대방이 부담스러워하는)  유죄로 판결된 뱃살이라면 곧바로 운동이나 식습관(음주습관) 개선을 통해 뱃살과의 전쟁에 돌입해야 합니다. 전쟁에서 지면 죽는다는 심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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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쿠스 에르메스와 프라다 제네시스.

Obese Vultures 2013. 2. 21. 01:00



에쿠스 에르메스(ECUUS HERMES)와 제네시스 프라다 (GENESIS PRADA)


현대자동차에서 '프라다 제네시스'에 이어서 '에르메스 에쿠스'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3월, 서울모토쇼가 열리는 킨텍스에서 전격 발표한다고 하는데 예상 가격대가 2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쿠스와 체어맨 최고급 트립이 1억원을 넘어선지 얼마지나지 않아서 비록, 콜라보레이션 모델이긴 하지만 국산 차량이 드디어 2억원대에 진입하는 것 같아서 반갑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합니다.


2011년, 1200대 한정판매라고 하면서 출시되었던 제네시스 프라다의 가격은 7천~7천7백만원이며 배기량은 5000cc(2011년 미국 10대엔진으로 평가된 V8 타우 GDi)입니다. 일반적(?)인 제네시스와 마찬가지로 후륜구동입니다. 문제는 1200대 한정판매라는 수치입니다. 알려진바로는 현재까지 그 절반도 판매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고급차 이미지를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한정판을 내놓았지만 시장의 반응은 냉담했던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프라다에 대한 일화가 있습니다. 바로 '차인표-신애라 부부'가 주인공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이 부부에게 제네시스 프라다 1호를 선물했지만  불과 1500km도 타지 않는 상태에서 중고차 매물로 나왔습니다. 당시 신차가격보다 1050만원 깍인 6850만원에 매물이 나왔다고 합니다. 겨우 6개월만에 경차한대 값이 빠져버렸네요. 심사숙고한 마케팅이 의도하지 않게 엉뚱한 방향으로 틀어진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얼마후 유재석이 제네시스 프라다를 구입해서 또다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래저래 화제가 되었으니 다행이네요. ^^


'에쿠스 에르메스'는 사실 '제네시스 프라다'와 함께 기획되었던 것 같습니다. 2011년 기사중에는 이미 현대차에서 프리미엄 모델로서 프라다와 에르메스와 손을 잡았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2009년 서울모터쇼에 공개된 '제네시스 프라다'에 비해 '에쿠스 에르메스'는 많이 늦어졌습니다. 아마도 이번 모터쇼에 나오는 '에쿠스 에르메스'도 곧바로 양산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스페셜 이벤트로 전시되었다가 향후 시간을 두고 일반판매를 검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량생산은 하지 않을거라고 합니다.)



조만간 얼굴을 드러낼 '에쿠스 에르메스'는 아마도 벤츠 S클래스와 BMW 뉴 7시리즈, 아우디 A8와 같은 급을 타겟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BMW 7시리즈가 2천대 넘게 팔리는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입니다. 인구 대비하면 중동국가를 제외하곤 상대적으로 비중있는 시장임이 틀림없다고 합니다. 국산차의 자부심을 높이고 해외차 못지 않는 최고급  이미지를 갖춘  '에쿠스 에르메스'를 기대해 봅니다.






에르메스[HERMES]


1873년 설립된 프랑스의 세계적인 명품브랜드입니다. 티에리 에르메스가 만든 브랜드로서 가죽안장과 같은 마구용품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가방이나 지갑같은 가죽 악세서리에 대해서는 세계최고 수준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양산되는 상품이 아니라 주문이 들어가면 장인들이 직접 수작업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더욱더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레이스 켈리를 비롯해 수많은 헐리우드 스타, 그리고 국내에선 최고재벌 사모님까지 정재계, 연예계 할것 없이 한가닥 하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입니다.

악어가죽으로 만든 버킨백중에는 1억원을 훌쩍 넘어가는 상품도 있네요. (후덜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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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천재 이제석과 박서원.

Fake Jackpot 2013. 2. 21. 01:00




소심한 내기, 역시 남자~!



최근에 아주 오랫만에 남자다운(사소한) 건수로 내기를 했습니다. 베팅은 점심식사였습니다. 식당에 갔는데 TV에서 '광고천재 이태백'이라는 드라마를 재방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저기 온라인 기사에서 그 드라마가 유명광고인 '이제석'씨을 모티브로 한 것이라는 읽은 터라 동료에게 이제석(이제석 광고연구소 대표)의 광고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What goes around comes around'

'그거 야냐? 벽광고(포스터)를 평면이 아니라 전봇대에 붙여서 총을 겨누는 군인 포스터를 붙였더니만 총구가 바로 군인 뒷통수를 겨누게 되는 '반전포스터'가 있는데 그걸 창작한 사람이 바로 저 드라마의 주인공이랜다'




그랬더니만 동료가 바로 맞받아서 이야기하더군요.

'아닌데? 내가 전해 듣기로는 두산그룹 박용만 회장의 아들이라고 하던데?' 하면서 곧바로 스맛폰을 찾아서 보여주더군요. 박서원씨(빅앤트인터내셔널 대표)의 사진과 방금전 말했던 반전포스터까지...순간 내가 잘못 알고 있었나 하고 착각했지만 웬지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냥 재미로 내기를 걸었습니다. 논쟁이 있었지만 결국 둘다 틀렸고 둘다 맞았습니다.




'What goes around comes around'라는 이라크전쟁 반대 포스터는 이제석씨나 박서원씨의 단독작품이 아니라 여러사람이 프로젝트 그룹을 만들어 출품했던 광고였습니다. 추정하기론 이제석씨가 박서원씨의 회사인 빅앤트인터내셔널에 근무했을때 만든 광고같은데, 그렇다면 대표가 박서원씨이기 때문에 박서원씨의 작품이 되는건지, 아니면 실무자인 이제석씨의 작품이 되는건지, 좀 애매하긴 하지만 결국 점심값은 각각 계산했습니다.



처음 이제석씨를 알게된 계기는 바로 몇년전 '코펜하겐의정서'에 대해서 조사를 하게 되었을때 접한 '깔끔(?)하고 재밌는 광고'였습니다. 거대강국들이 사업혁명시 다 버려놓은 지구환경을 이제와서 고통분담을 하자고 하는 부당한 현실을 고발(!)하는 듯한 걸개 그림이었습니다. 광고인이 한국인이라는 기사를 접하고 이제석씨의 다른 광고들을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Large Countries must take charge...ㅋㅋ




광고천재 이태백은 한명이 아닐듯...

이제석씨가 지방대(계명대)를 나와서 어찌어찌해서 유학길에 올라서 유명 광고제를 휩쓸어 유명한 광고이 되었다는 것도 드라마 스토리로 충분하지만 재벌2세였던 박서원씨의 이야기도 못지 않을것 같습니다. 아마도 두분의 이야기를 적절하게 섞고 버무려서 픽션과 넌픽션에서 줄타기를 하는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두말이 필요없는 광고...'이  ***들아 어지간히 해라'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