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의 정자를 훔쳐간 여자

Fake Jackpot 2013. 3. 4. 09:43



조금 황당하면서도 안타까운(?) 토픽이 있습니다. 미국의 한 여성이 헤어진 남자친구의 정자를 훔쳐서 아이를 가졌다고 해서 고소를 당한 사건입니다. 어떻게 훔쳤을까요? 잠자고 있을때? 아니면 흘렸을때? ㅋ 


레인 하딘은  10여년전에 당시 여자친구와 사이에 아들을 낳고 정관수술을 하기 전에 텍사스의 정자은행에 자신의 정자를 기증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보관이 아닌 기증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증에는 조건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정자는 오로지 그당시의 여자친구만이 이용할 수 있다는 별도의 계약을 정자은행과 맺었습니다.


(원숭이랑 사람이랑 같이 보관하시는군요.ㅋ 도대체 뭠미?)


몇년 후, 하딘은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토비 더벨이라는 새로운 여자친구와를 만났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헤어졌습니다. 그런데 헤어진 여자친구(데벌)는  몰래 텍사스의 정자은행을 통해 임신을 하고 아들을 낳았습니다. 아들의 유전자 검사 결과 하딘의 아이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정자의 주인장(하딘)은 곧바로 고소장을 제출합니다. (본인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정자은행을 통해 임신한 아들이라고 할지라도 18세까지는 양육비를 부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정말 황당하면서도 (세명 모두에게) 안타까운 사건입니다. 가장 궁금한 것은 헤어진 여자친구(데벌)가 정자은행을 찾아갈때 어떤 심정이었을까요? 식지않은 사랑? 아니면 복수심이었을까요?


정자 기증은 아무나 하나?


심퍼니에서 남의 나라 정자도둑(!)에 대해 왈가왈부 하는 이유는 '정자은행'이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일반은행에도 별로 갈일이 없지만 정자은행은 더더욱 갈일이 없었던 터라 어떤 시스템인지 궁금해서 뒤져보았습니다.


기증자 입장에서 보면,

미국에는 1회에 100달러, 한달에 최고 1200달러까지 정자 기증에 대한 수고비(!)를 준다고 합니다. 별다른 수고보다는 자신의 씨를 기증한다는 의미가 더 크겠지만 기증자의 기준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1차기준으로  나이는 19~39세, 키는 1m75㎝이상, 4년제 대학 졸업자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통과한 남자에 한하여 6개월간 7단계에 거친 검사를 통과해야 최종 기증자가 될수 있습니다.  7단계까지 모두 통과하는 비율은 1000명중 겨우 9명정도라고 합니다.


미국 최대의 정자은행 CCB에서는 한국에 한인 남성의 정자를 수출한적이 있다고 합니다. 2009년에 경기도 일산의 종합병원에서 수입해간 모양이네요. 그런데 정자를 담은 통(바이얼)은 임신에 성공하기 까지 평균적으로 4개를 사용하게 되는데 한개에 500~600달러라고 합니다. 즉, 정자은행은 5배 장사를 하는 셈입니다.


우리나라의 정자 기증자 기준은, 획일적으로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는 서울시내 4년제 학력을 기본으로 키는170~185㎝ 정도, 당연히 탈모가 심한분들은 안되고, 미국의 7단계 만큼은 아니지만 정밀한 건강진단을 통과해야 합니다. 약 2㎖의 정액 기증에 대한 수고비는 10만원 정도입니다. 미국이나 한국이나 에이즈 검사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관자의 입자에서 보면,

보통 암이나 중병에 걸린 10~30대 젊은 남자들 정자를 보관한다. 항암치료나 독한 약물로 정자의 건강을  우려하기 때문에 치료가 끝난 후 2세를 갖기 위한 자구책으로 정자를 보관하게 됩니다. 그외에 사정상 부부가 오랫동안 떨어져 있어야 하거나 일시적인 건강문제로 정액의 건강을 걱정하는 남성들이 보관해 두기도 합니다. 정자 보관료는 2년에 5~10만원 정도입니다.




정자의 기증에도 남자의 스펙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사실이 씁쓸하기도 하지만 어쩌면 당연한 시장논리인 듯 싶습니다. 본인의 정자 보관이 아니라, 누군가가 찾을 만한 정자라면 당연히 유전자나 혈통(?)이 최우선 고려사항이 될것이 분명하니까요. (만약에 정말 만약에) 정자 기증이 보편화된다면 인간의 외모와 지적수준은 엄청나게 업그레이드 되는 건가요? 웬지 아닐것 같습니다. (오래된 말씀에 밭도 좋아야 한다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xkorea로 들어가면 괌으로 간다? 

개미허리에 대한 일방적인 정의  


두명의 18살 미인대회 우승자와 돈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