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에게 봉춤(폴댄스, Pole Dance)이란?


봉춤(폴댄스, Pole Dance)


<<코미디에 빠지다>>의 키메라 봉(정명옥)이 아니더라도 최근엔 봉춤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화성인'이 나오기도 하고 많은 일반인들에게도 봉춤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흔히 (남자들은) 봉춤이 외국(특히 미국)의 토플리스바(Topless Bar)나 나체쇼에 등장하는 스트리퍼의 선정적인 춤으로 알고 있습니다. '폴댄스(Pole Dance)'라고 하면 웬지 스포츠 종목같기도 하고 피트니스를 위해 건전한(?) 장소에서 하는 댄스라고 생각되지만 '봉춤'이라고 하면 당장 스탠드바나 캬바레가 연상되는 것은 왜 일까요? 그냥 지극히 개인적인 편견일 수도 있겠습니다.





폴댄스(Pole Dance)의 기원


(선정적인) 폴댄스의 기원은 1920년대 미국의 스트리퍼들이 중국 서커스단의 봉춤을 보고 흉내내어 본것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1994년에 캐나나의 포니아먼데이(Fawnia Monday)라는 헬스코치가 폴댄스와 피트니스를 결합시킨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세계폴스포츠협회(World Pole Sport Federation)이라는 협회를 중심으로 28개국의 회원이 속해 있습니다. 첫 세계대회는 2005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최근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남자들에게 봉춤(폴댄스, Pole Dance)이란?


최근엔 남성들도 봉춤(폴댄스라는 말보다 입에 익숙하네요)으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근력이 없는 이들에겐  무리인 운동이 아닐까 생각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은 다르네요. 미국에서는 고도비만자들에게 폴댄스를 처방한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런닝머신보다 3배나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가 있으며 특히 여성들에겐 가슴과 엉덩이 라인을 살려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봉과의 마찰로 지방이 분해되는 효과도 있고 요요가 별로 없는 운동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사실 봉품을 보고 있노라면 암벽등반(실내클라이밍)과 같은 효과가 연상이 됩니다. 봉춤에 관심 있는 남성분들이 계시면 한번 도전해 보셔도 되겠네요.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