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코리아에서 뽑은 한국 셀레브리티 40위 중에서 소녀시대가 1위를 차지했군요. 피겨여왕 김연아가 겨우(?) 9위라는 것이 의외입니다. 포스스 코리아가 포털에서 자료를 제공받아 검색 순위를 기준으로 후보군을 선정해서 2013년 한해동안 이들의 수익성과 노출빈도, 방송활동, 전문성이라는 4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한 결과랍니다. 


1위 : 소녀시대

2위 : 빅뱅

3위 : 수지

4위 : 류현진

5위 : 엑소

6위 : 추신수

7위 : 동방신기

8위 : 샤이니

9위 : 김연아

10위: 아이유


유재석과 싸이가 나란히 공동 12위에 올랐네요. 싸이는 요즘 뜸하긴 하지만 유재석의 방송활동이나 미디어노출, 그리고 수입은 만만치 않을텐데... 암튼간에 당당하게 순위를 차지한 셀리브리티들에게 축하를 드리며...다른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의 셀레브리티를 찾아봅니다.








미국의 커뮤니티사이트인 허브페이지에서 지난해 12월에 매긴 순위는 좀 다르군요. 후보들의 성과와 전세계 팬수에 의해 결정했다는데 여기서도 김연아는 9위군요. 김수현, 송중기가 들어 있는것이 웬지 신빈성을 더하는 느낌이네요. 요즘 대세는 별에서 온 김수현.^^


1위 : 싸이

2위 : 소녀시대

3위 : 손연재

4위 : 김수현

5위 : 빅뱅

6위 : 박태환

7위 : 송중기

8위 : 아이유

9위 : 김연아

10위 : 슈퍼주니어


지난해 코리아헤럴드에서 발표한 리스트를 또 다르네요.남녀부문으로 구분해서 발표했군요.


1위 : 수지, 김수현

2위 : 강민경, 이진욱

3위 : 고준희, 이수혁

4위 : 손연재, 이제훈

5위 : 박신혜, 송중기



한류와 KPOP의 성공 때문인지, 한국 연예인들의 재능이 헐리우드의 그들 못지 않아서 인지 모르지만 이젠 우리나라의 연예인들도 'celebrities'라고 불리는 것 자체가 생소하면서도 반갑습니다. 단순히 유명인사와는 차원이 다르게 접했던 'celebrities', 이젠 헐리우드의 전유물은 아니군요.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