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결혼하기 위한 10단계 (한심한) 비법 




'한심한 비법'의 출처는 온라인 매체 더리치스트(The Richest)입니다. 백만장자는 로맨틱 코미디나 드라마에서 처럼 저녁먹다가 우연히 물컵을 쏟아버리는 (허무맹랑한) 인연으로 만나는 것도 아니고 백마 탄 왕자의 멋진 차에 흙탕물이 튀어서 시비걸다가 정드는(?) 방식으로 만나는 것이 아니랩니다. 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엄청난 시간을 투자해서 (불법적인 방법만 아니라면) 끝까지 참고 버티는 방법이 정식이라는군요. 


편의상 남자는 백만장자, 여자는 백만장녀라고 (유치하게) 구분하겠습니다.

그들이 추천하는 '10단계'를 한심하게 요약해서 해설하면 대충 이렇습니다. 











1. 그사람 없이는 살수 없을 정도로 사랑에 빠져라 

그냥 저냥 같이 살만한 사람이 아닌  같이 살지 않으면 죽을 것 같은 사람을 만나라는 것입니다. 초장부터 아주 엉성하게 풀려버립니다.백만장자랑 결혼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달랬더니만 돈 이야기는 안나오고...



2. 돈에 굴복해서 비굴하게 행동하지 말아라

말인즉, 백만장자나 그의 가족이 돈많다고 무례한 행동을 하면 참지 말라는 것입니다.





3. 올바른 가치를 지닌 백만장자를 찾아라

간단하게 말해서 똑 같은 백만장자라도 쓰레기 같은 바람둥이와 자수성가한 워커홀릭의 경우를 고려하라는 의미입니다. 그럼 백만장녀(!)과 결혼할려면 어떤 가치를 찾아야 하는 걸까요? 여기엔 뻔한 함정이 있습니다. 쓰레기 같은 백만장자가 아니라 무척이나 죄송스러운 외모를 지닌 백만장녀 경우죠. 성형의 마술마저도 기대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백만장녀가 당신을 위해 성형을 하리라고 기대할수도 없겠죠?) 암튼간에 백만장자라도 종류를 가려서 찾으라는 훈수입니다.




4, 획기적인 방법으로 끌리는 매력을 발산하라

일반인들의 그것을 훨씬 초월알 정도의 매력을 이미 갖춘 분이라면, 그의 성별을 떠나서 이미 연예인이 되었거나 그와 비슷한 직종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미 스스로 백만장자, 혹은 그와 비슷한 수준의 90만장자(!)가 될수 있다는 것이죠. 획기적인 매력이라는 것은 사회생활에 있어서 돈과 사람을 끌어모으는 자석과 같습니다. 





5. 어설프게 돈이야기 하지 마라. 

자신이 카사노바, 혹은 꽃뱀이으로 치부되길 원하지 않는다면 돈에 대한 언급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건 충분한 공감을 얻을 수 있겠네요. 한국만 그런것이 아니라 상당수의 백만장자들은 유산상속보다는 자수성가한 분들이 많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나름대로 꼼꼼한(짠돌이이 같은) 습관을 가지고 있으므로 어설픈 돈 이야기는 초장부터 파투를 부를수 있습니다.



6. 경제와 자산관리 따위의 정보로 무장하라

지혜와 지식이 아니라도 돈에 관한 정보에 깜깜한 상대라면 백만장자가 매력을 느끼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일회성 연애 파트너가 아닌 결혼상대를 고르는 입장에서 그동안 '자신이 이뤄놓은 부를 한방에 날려버릴' 이성에게 끌리는 백만장자는 없겠죠. 그들은 의외로(!) 현명할 수 있습니다.



7. 백만장자들의 취미를 익혀라

그들과 어울리려면 당연한 것이겠죠. 그들의 추천 종목은 골프, 폴로, 승마, 그리고 예술관련한 취미가 되겠네요. 하지만 부자들의 현실적(!)인 취미는 무진장 소소한 것들입니다. 슈퍼카를 타고 레이싱을 하거나 알프스에서 스키타고, 명품 쇼핑질 하는 따위는 헐리우드 허세남, 허세녀들의 전유물이고 대부분의 평범한(?) 백만장자들은 독서,운동, 음악, 혹은 종이접기 따위로 별다를게 없습니다. 



8. 백만장자들이 모이는 곳에 들락거려라

지네들끼리 모이는 클럽이나 자선단체, 경매클럽 등이라고 하는데...이것도 그쪽 지역 사정이고 아시아의 작은나라에 사는 백만장자들은 자신들만의 고층아파트나 주상복합이라는 답답한 성안에서 서 머뭅니다. 즉, 평범한 부자들만 있을뿐 특별한 부자들은 별로 없다는 것이죠. 평범한 부자들이 사고 칠 경우에 유별난(갑질하는) 부자들로 바뀔 뿐입니다.






9. 당신의 외모를 최상의 상태로 끌어올려라

이건 뭡니까? 애시당초 1단계에서 말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외모가 안되면 일찌감치 비법전수를 거부하시든지 했어야지 9단계까지 와서 외모를 언급하는 것은 심각한 인권침해(?) 같습니다. 백만장자가 괜한 스캔들(초라하거나 평범한 사람과 데이트한다?) 따위에 연루되지 않도록 그와 어울릴만한, 어느정도 있어보이는 외모로 가꾸라는 헛소리에 가까운 훈수입니다. 백만장자와 동급으로 보이는 외모라면 이미 오십만장자(!)쯤은 한명 낚아서 결혼할법도 한데...




10. 어릴때부터 시작해라.

'돈 많은 남자는 어린 여자를 좋아한다'라는 명언(!)에 동조하는 훈수가 아닙니다 '50대보다는 20대'가 백만장자의 선택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백만장자들은 자신들의 가족을 구성할 수 있는, 즉 아이를 낳아서 키우고 화목한 가정을 만들수 있는 참한 여성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나이많은 백만장자들이 플레이보이 잡지에서 튀어 나온듯한 여자들과 뻔한 스캔들을 뿌리고 다니는 것은 뭘까요? 답은 '그녀들과는 즐기되 결혼은 하지 않는다'입니다. 


지금까지 10단계 비법은 백만장자와 '연애하는 비법'이 아닌 '결혼하는 비법'입니다. 한심한 비법이긴 하지만 이런식으로 준비한다면 스스로가 백만장자, 백만장녀가

되는 것이 나을 듯 싶네요. 

 


지피지피면 백만장자?


백만장자에 대해 좀더 알아보죠

백만장자(百萬長者, millionaire) :  순자산이나 부가 백만 단위의 통화를 초과하는 사람 


백만장자는  자산이 100만달러인 사람만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미국 기준으로 100만달러가 될수도 있고 중국 기준으로는 1000만위안(약17억), 전세계 상위 1% 기준으로는 약 80만달러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미국처럼 12억정도 기준으로 백만장자는 몇명이나 될까요?



 2014년 기준으로 KB금융연구소가 발표한 100만달러 부자는 167,000명입니다. 한국의 백만장자 중에 절반 정보는 서울에 살고 있고 자산비중은 부동산이 54%를 넘어서는군요. 역시나 어쩔수 없는 아파트 부자입니다.



16만명이면 의왕시나 서귀포시의 인구와 비슷합니다. 즉, 100달러 기준으로는 우리나라 한 도시의 전체가 백만장자라고 불릴 수도 있다는 것이죠. 이정도라면 한심한 비법이 더 한심해집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본인이 백만장자가 되는것이 불가능한것도 아닐수도 있으니까요. 불가능한가요? 그렇다면 다시한번 위의 한심한 10단계 비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흔한 한국의 백만장자? 그렇다면 기준으로 좀 올려볼까요? 30배정도 올려서 3천만달러의 자산을 기준으로 한다면 우리나라에는 1,385명이라고 합니다. 3년전의 해외 자산연구기관에서 발표한 자료라서 좀 낡은(!) 데이터 이지만 대충 5천명 정도로 추정하면 백만장자의 기준을 30배 올리면 1/30로 줄어드는 셈이네요.



1,385명이라고 집계될 당시의 이들 백만장자들의 평균 자산은 2천억이 넘었습니다. 한마디로 상위에 억만장자들이 꽤 많이 포진해 있는 것입니다. 백만달러와 삼천만달러의 차이는 굉장한 차이입니다. 대출없이 강남아파트에 사는 사람들 대부분이 백만장자 일수도 있고, 고작 수천명에 불과할 수도 있습니다.


 부자의 기준은 부자가 만드는 것이 아니라 부자가 아닌 사람들이 만드는 셈입니다.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