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계 아이들 성공 확률속의 함정

Fake Jackpot 2014. 4. 10. 01:00



아시아계 아이들의 성공확률이 흑인보다 두배나 높다고?





성공의 열쇠는 근면하고 성실한 습관이라지만,




당연한거 아닌가요? 스포츠나 엔터테인먼트 분야가 아닌 일반적인(?) 성공으로 한정한다면 뻔한 결과 같은데... (스포츠 분야에서 흑인 아이들이 성공할 확률은 아시아계보다 20배 높다라고 한다면 믿으실래나?)  이번달, 아동복지 분야 비영리단체인 미국 애니 케이시 재단에서 발표한 자료 이러한 뻔한 데이터가 있다고 합니다.





보고서 전문을 직접 보지는 않았지만 어쩌면 백인아이들보다 더 높을 수도 있을거라고 예상했는데...역시나 그렇군요. 5개 인종을 그룹별로 나누고, 아이들이 성공준비 점수를 매긴 결과 아시아계가 776점으로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백인아이들은 704점으로 근소하게 2위를 차지했고 3위에 오른 라틴계 아이들은 404점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흑인 아이들은 345점으로 4위, 인디언이 387점이라네요. (인디언은 왜 포함시켰을까요? 이들의 점수에 대한 어떤 기대를 가졌길래?)




보고서에서 채점 지표로 적용한 항목은 10대의 출산율, 영어읽기, 수학능력, 고등학교 졸업률, 동거하는 부모, 가계소득, 가족 구성원의 교육수준 등 총 12가지입니다. 아마도 이중에서 아시아계는 미성년자 출산율, 고등학교 졸업율, 동거부모의 수에서 확실하게 압도했을 것입니다. 애초부터 채점 지표가 아시아계에 너무 유리한것 같습니다. 



아마도 한국계 아이들의 성공준비 점수는 800점을 훌쩍 넘을 것 같다는...미혼모도 아니고 부모님도 이혼하지 않았다면 먹고(?)들어가는 점수가 꽤 될것 같네요. ㅋ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