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사오칭이라는 중국 원로(?)배우의 최강(성형) 동안이 화제입니다. 소문대로 사진상으로 무적(성형) 동안을 자랑하고 있네요. 중국에서 측천무후 역할을 3번이나 도맡아 할 정도로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중견 여배우 같은데 방부제 코팅처리 한듯한 동안 얼굴이 오히려 더 유명합니다.

 

 

당연히 경지에 이르는 3단변신 성형과 변신술에 가까운  화장술이 든든하게 받쳐주는 결과이겠지만 아무리 그러한 방패를 치더라도 사진상으로는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동안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마치 "맘대로 상상해라. 성형과 화장이니 어쩌니 해도 내 외모는 너희들 상상을 초월한다"라고 말하는 듯한, 당당한 표정이 사진속에 드러납니다. 일부에서는 그녀를 두고 '뱀파이어 동안'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지난해 류사오칭은 홍보 기자회견장에서 성형수술 여부를 묻는 질문에 "과학기술의 발달로 모든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얼굴을 가질 수 있다. 젊은이들은 연예계에 데뷔하기 전에 어느 정도 얼굴에 손을 데야 앞길이 평탄하다'라고 지극히 그녀 다운(?) 방법으로 성형 사실을 인정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녀에 대한 기사를 보면서 혼란스러운 상황이 발생합니다. 분명 네*버에서 그녀의 프로필을 검색해보면 55년생으로 나옵니다. 즉 우리나이로 59세입니다. 그런데 일부 기사에서는 62세부터 64세까지 그녀의 나이를 쭉~욱 늘려서 동안미모를 분석(!)합니다. 위키디피아(wikipedia.org)에서는 그녀가 50년생, 즉 우리나이로 64세라고 나옵니다. 중국도 우리나라와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다면 연예인들, 특히 여배우들의 나이를 정확히 알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용하는 네*버의 프로필이 정확한지, 위키의 프로필이 정확한지는 류사오칭만 알고 있겠죠?

 

 

 

 

(작업에 들어가기 전이나, 작업초기 상태인것 같습니다)

 

방부제 동안, 뱀파이어 동안이라는 그녀의 얼굴에 대한 감탄과 딴지는 그녀에 대한 토픽성 기사들을 보시면 아실테고 심퍼니(Simfunny)에서는 그녀가 누구인지, 위키를 뒤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녀는 80년대 중국영화계를 대표했던 여배우 뿐만 아니라 사업가이기도 합니다. 첫영화는 1975년 'The Great Wall of the South China Sea (南海长城)'로 데뷔했군요. 아역출신이 아니라면 아마도 1950년생이라는 위키의 자료가 맞는 듯 합니다.

 

(작업의 결과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중국 주요 영화제에서 세번의 여우주연상과 세번의 여우 조연상을 비롯해서 여러 분야에 걸처 수많은 상을 휩쓴적도 있나보네요. 83년, 30대 중반의 나이에 ' I Did It My Way '라는 자서전도 펴내고 1999년에는 포브스에 실린 중국부자 50인중에 45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문화예술 관련 사업체를 경영하면서 2002년에 탈세 혐의로 무려 710만위안의 벌금을 내기도 했다네요. 뭐든지 굵고 시원시원하게 사는 대장부 같은 스타일이네요. 그녀가 여러번 맡았던 측천무후 처럼...78년에 바이올린 연주자인 Wang Li와 결혼했다가 82년 이혼, 영화감독과 결혼, 이별, 수십년 연하와 열애...아마도 그녀는 중국의 엘리자베스 테일러인듯 싶네요.

 

 

 

  

(작업 효과가 절정에 이른 상태 같습니다. ^^)

 

(앗~! 국내 여배우 모씨와 비슷하게 보이네요)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