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승 올뉴카니발 보다 9인승 올뉴카니발 리무진이 필요해


언급하는 9인승 카니발은 지금 판매되는 '올뉴카니발'을 말합니다. 그리고 카니발 리무진은 단종된 모델입니다. 그리고 카니발의 안전이나 성능은 차치하고 순전히 좌석배열에 대한 잡담입니다. 세단스러워진(?) 운전석과 고급진(?) 인테리어 또한 잡설에서 제외합니다.



기아차가 카니발에 7인승 모델과 3.3 가솔린 모델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순전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많이 아쉬운 추가모델입니다. 왜 예전의 리무진과 같은 모델은 추가하지 않을까요?  구형모델이긴 하지만 그랜드카니발 리무진(9인승)을 운행하고 있는 입장에서 보면 쉽게 이해되지 않네요.

 

 

 

 

 




올뉴카니발은 외관도 그렇고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후한 점수를 받고 있으며 도로에서 쉽게 볼수 있듯이 판매실적도 상당한듯 합니다. 그런데 일부 소비자들은 시트배치에 대해 좀 거시기한 생각이네요. 2열과 3열에 보조석이 있으면 11인승이 되는것이죠. 그리고 싱킹시트가 4열에 배치됩니다. 싱킹시트가 3열에 위치한 구형 9인승 리무진과 확실한 차이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일부에선 어린애들도 불편할 정도인 4열 싱킹시트에 대해 지적을 합니다. 




이번에 추가한다는 7인승 카니발은 실내가 3열로 넉넉한 공간이라고 하는데...당연한거 아닌가요? 11인승까지 배치하는 좌석을 단 7개만 배치하면 뻔한 것이죠. 그런데 7인승은 경부선에서 버스전용차선을 이용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11인승은 승합이라서 속도제한에 걸리죠. 결국 카니발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모델은 당연히 9인승입니다. 현재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올뉴카니발도 9인승입니다.





예전에 대부분의 카니발 11인승 구입자들은 4열을 떼내고 레일을 확장하여 3열만 사용했습니다. 그러한 점에서 올뉴카니발 9인승은 4열을 싱킹하면 되기 때문에 좀더 편하다고 할수 있겠죠. 하지만 레일 확장을 하지 않는 이상 4열배치로 인해 협소해진 레그룸은 어쩔수 없습니다. 왜 예전과 같은 3열 리무진 좌석배치는 고려하지 않는걸까요? 1열 보조석을 날려버린 이상 어쩔수 없는 배치일까요?  




2-2-2-3 배열의 9인승이 세단구성의 1열과 통로확보라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3-3-3 배열의 구형리무진이 갖는 여유로운 레그룸과 엄청난(그랜드카니발 대비 2배) 싱킹공간은 사라져서 아쉽지만 사실상 의미가 없는 1열 보조석 대신 4열 싱킹하더라도 6명이 편안하게 앉을수 있는 점에서는 추천할만 하네요. 확실히 외관은 그랜드에 비해 세련된 모습입니다.

(3열 9인승 이라면) 바꾸고 시퍼~~~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