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LF 소나타 사전 예약이 시작됩니다.

렌더링 공개는 2월 27일, 사전예약은 3월 1일, 정식 출시는 3월 17일로 '예상'



드디어 LF소나타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2월 27일, 남양주 현대자동차연구소에서 LF소나타의 렌더링(Rendering)을 공개합니다. 물론 실물 공개가 아닌 완성모델의 3차원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지만 이미 전문가 반열에 오른 예비 구매자들의 관심법(?)으로 그동안의 논란이 끝나겠네요. 





LF소나타 렌더링 공개를 마치면 곧바로 3월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3월 17일, 일요일에 공식적으로 기자 발표회를 통해 LF소나타를 출시할거라는 예상입니다. (물론 최종 확정일은 아닙니다. 15일까지 관련준비 마치라는 공문(?)이 내려왔다는 소문에 근거한 추정이라네요. ^^)



LF소나타의 1호 주인공은 아마도 피겨퀸 연아선수가 되지 않을까요? 그냥 괜한 바램이네요. (비양심적이고 치졸한) 심판이 연아선수의 높은 수준을 따라가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지만 이제 모든것이 끝났으니, 우리 김연아 선수를 위로하기 위해 핑크색 LF소나타를 한대 만들어서 선물로 주는 것도 괜찮은 이벤트 일듯 싶습니다. 






중국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충분히 후한 점수를 받을 듯한 미스트라



대륙의 배다른 형제보다는 역시 형따라 갈듯~





각설하고, 

LF소나타의 오더가 되실 분들은 아마도 27일이면 LF소나타가 중국소나타인 미스트라를 따라갈것인지, 제네시스 신형을 따라 패밀리룩을 완성할 것인지 알수 있겠네요. 아마도 후자일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미스트라와 거의 유사하게 출시될 LF소나타라면 이토록 뜸들일 필요도 없습니다. (괜히 나중에 수많은 예비 구매자들의 원망과 외면으로 후폭풍을 맞을 수도 있으니까요)




한편으로는 산타페 신형과 유사한 드레스업이 적용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YF소나타의 파격적인 변신과는 달리, 예비구매자들의 실망과 안도의 한숨이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생소함과 익숙함의 비율을 잘 유지하는 전략을 들고 나올수도 있겠죠. 하지만 이러니저러니 해도 미스트라와 제네시스 신형의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LF소나타의 가격은 얼마나 인상될까요? 

지난 2005년 NF소나타의 기본형 가격은 1689만원, 2010년 출시된 YF소나타의 기본형은 1992만원이었습니다. 즉, 300만원정도가 인상되었죠. 이번 제네시스 신형도 4338만원에서 4660만원으로 인상되어 엇비슷합니다. 



결국 다음달에 출시될 LF소나타의 가격도 300만원정도 인상되어 기본형은 2300만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4년형 '더 브릴리언트 가솔린 터보' 모델이 거의 3190만원이었니 최고가는 3500만원이상이 될듯 싶습니다. 이젠 국산 2000cc급 자동차도 4천만원을 넘어설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벤츠, BMW와 당당하게 맞서겠네요. 가격면에서...ㅋ




그릴이 이정도는 되어야...제대로 한껀 할듯 한 EF소나타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