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걸, 포르쉐 여군?

이 포스팅을 이슈 카테고리에 넣어야 하는건지, 아니면 포르쉐 카테고리에 넣어야 하는건지 3초 정도 고민했습니다. 여군의 정체보다는 포르쉐라는 것이 먼저 머리에 각인되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지난주부터 중국의 한 여군의 호화스러운 사생활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중국이라는 나라가 워낙 크기도 하지만 무수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만큼 별의별 개성이 드러나는 곳이기도 하죠. 아마도 바로 곁에 있는 우리나라에도 적지 않은, 그리 좋을 것도 없을 듯 한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앞서 일본이 그러했듯이...

 

 

류위안위안( Liu Yuanyuan)

중국판 페이스북, 웨이보에 군복을 입은 사진을 비롯해 얼짱각도의 (상당부분 연출된) 많은 사진들이 올라와서 화제가 된것 지난 4월부터였습니다. 20대중반으로 보이는 그녀의 이름은 류위안위안( Liu Yuanyuan)이라고 알려졌지만 단지 웨이보에 올려진 이름일뿐입니다. '파티에 가서 싹쓸어줬다', '나 또 음주운전했다' 라는 글과 함께 그녀의 일상생활에 등장하는 차들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포르쉐, 렌지로버 등 그리 저렴하지(?) 않은 차들을 몰면서 에르메스(Hermes)백을 들고 다니는 그녀의 생활이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것입니다. 여군이 분명한 듯 보이는데 마치 재벌2세의 흥청망청(!)의 정석을 보여주는 그녀의 모습이 좀처럼 밝혀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국내 네티즌들의 손길이 아니면 힘들듯 싶네요. ^^

 

  

 

류위안위안( Liu Yuanyuan)의 정체는?

중국해방군의 언론담당관(Chen Shoufu)의 최근 발표에서 그녀는 절대~~로 해방군 소속일리가 없다고 했습니다. 전현직 여군중에 그녀와 이름이 같은 동일인이 없으며 해방군 여군이 그러한 호화로운 생활을 할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가짜 신분으로 군의 명예를 실추시켰기 때문에 현재 조사중이라고 하는데 그녀가 붙잡혀서 조사중이라는 뜻인지 아니면 추적하고 있는 중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은 다양한 추측으로 그녀의 정체를 밝힐려고 하고 있지만 역시나 상상일 뿐입니다.

 

심퍼니에서 각 추측에 대한 언급해보자면,

1. 부호의 딸이다. (어지간한 부호의 딸이면 진짜 신분이 바로 밝혀집니다.)

2. 부호의 첩이다. (과연, 여군이면서 첩 생활을 하는 여자가 그렇게 SNS를?)

3. 연예인지망생이다. (홍보는 성공이지만 앞으로 연예인은 절대로 못할 것 같네요. ㅋ)

가장 가능성 있는 추측은 그래도 1번일 것 같습니다. 아니면 사진속의 모습은 설정에 불과한 인증샷일수도 있겠죠. 하지만 왜 여군행세를 했을지에 대해서는 그럴듯한 추측이 안될듯 합니다.

 

 

중국내 주요언론에서 화제가 되고 해방군 자체적으로 조사에 들어가게 되자 웨이보에 올렸던 류위안위안의 글과 사진들이 몽땅 삭제되고 접속도 안되고 있습니다. 조사에 들어가자 마자 바람처럼 사라져버린걸 봐서는 이제 더이상 재벌2세 놀이(?)를 할수 없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겠죠.

어쩌면 별거 아닌, 그냥 중국내 수많은 부호들 중 한명을 아빠로 둔 그냥 철없는 20대녀가 SNS에서 주목받고자 벌인 해프닝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마인드가 참 별나다는 생각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