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을 피하는 뻔한 방법

Grubby Powers 2014. 3. 16. 01:30





'음주운전 금지 및 벌칙 관련 법규'

제148조의2(벌칙)


혈중알콜농도

0.2% 이상 : 1년~3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1천만원 이하의 벌금

0.1% ~ 0.2% 미만: 6개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500만원 이하의 벌금

0.05% ~ 0.1% 미만 : 6개월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


음주단속에 걸리면 재수없는 것이 아니라 재수가 (매우) 좋은 것입니다. 패가망신 수준이 아니라 끔찍한 범죄자가 가 될뻔 한 당신을 구해준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아무리 반복해서 말해도 알콜만 들어가면 키를 놓지 않는 습관은 엄청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음주운전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음주단속을 피하는 방법이 아니라 술에 취해도 음주운전을 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취했으면 술깬후에 맨정신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술을 끊는다거나 차를 팔아버린다는 허무한 방법들이 아닙니다.



음주사고는 사람도, 차도 가리지 않습니다.



1. 술자리가 예상되면 출근할때 차를 가져오지 않는다. (아침부터 맘편하게)

2. 술자리에 가기전에 키를 사무실에 두고간다. (순간의 선택이 중요)

3. 술마시기 전에 술이 센 선배에게 키를 부탁한다. (절대로 주지 말라고)

4. 음주운전을 끔찍히 싫어하는 동료랑 동석한다. (차앞에 드러눕는 종류)

5. 가능하다면 집근처에서 마신다. (차를 두고 온다)


술과 자동차 키는 가능한 멀리 할수록 좋습니다.


너무나 당연하고 뻔한 방법들입니다. 획기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음주운전하는 무서운 습관이 있다면 분명 주위사람들도 책임이 있습니다. 

확실한것은, 금연구역에서 담배를 참지 못한다면 담배를 피울 자격이 없고, 음주운전을 하고 다닌다면 술마실 자격도 운전할 자격도 없겠죠.



차 걱정 안하면 좋자나요~~^^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