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보다 비싼 2700만원짜리 요괴워치

Fake Jackpot 2015. 6. 30. 17:49





2700만원처리 요괴워치 메달의 정체는 뭘까요? 옥션에 올라온 이 판매정보를 보면 참으로 난감합니다. 판매가 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중소형차 가격과 비슷한 장난감 메달이라니...요즘 한창 감성(?) CF으로 마케팅 몰이에 나선 애플워치보다 한수 위의 워치가 되겠습니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바다건너 한국까지 몰려와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요괴워치'에 대한 잡담입니다.





유치원생, 초등생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되어버린 '요괴워치'는 여름방학 숙제를 위해 숲을 찾았다가 요괴에게 시계를 받은 초등학생이 계로 요괴를 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은 게임을 원작으로 한 애니입니다. 2013년에 닌텐도 DS게임으로 발매되었다가 2014년 1월에 애니메이션으로 요괴워치 1탄이 나왔고, 같은해 8월에 2탄이 출시되었습니다. 문제는 바로 요괴워치 2탄~! 조금이라도 요괴워치를 사기 위해 마트에 줄을 서서 대기하는 엄마들의 모습이 뉴스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흰색(DX)과 파랑색(제로타입)의 요괴워치에 요괴메달을 넣고 각종 요괴친구를 소환해서 사건을 풀어나가는 스토리입니다. 200여개 이상의 메달이 출시되어 요괴별로 등급과 레벨이 구분되어 초등생들의 컬렉션은 방대하게 늘어나고 그들 나름대로의 경쟁심은 출시회사의 급속한 매출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략 검색해보면 원가가 심히 궁금한 단순한 메달 한개에 수십만원이 넘어가는 것도 있고 블로그와 유튜브에는 메달의 패턴을 조작(!)해서 레벨이 높은 요괴를 소환하고 싶은 초등생과 돈이 아까운 부모님들의 한숨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워낙에 방대한 수요층 때문에 수많은 메달들에 대한 패턴 정보와 조작방법(칼로 잘라내고 순간접착제로 붙이면 끝)은 일반적인 수준의 정보가 된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일본에서 고작(!) 3만원대에 팔리는 요괴워치가 우리나라 초등생의 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두배넘는 돈이 부모님의 지갑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이죠. 


유명마트에서 일본 현지가격과 비슷하게 한정물량을 판다고 했더니 몇시간 전부터 어른들이 줄을 서서 대기하는 해프닝(!)이 발생한 것입니다. 요괴워치의 가격도 당황스럽지만 일부 요괴메달의 가격은 황당한 수준입니다.




잡담의 결론은,

왜 포켓몬도 그렇고 요괴워치도 그렇고...단순한 캐릭터를 우리나라는 만들지 못하는것일까요? (지들 맘대로) 무궁무진하게 출시되는 이런 아이템이 왜 일본에서만 시작되는지 안타깝습니다. 

독도를 지키는 바다몬스터 시리즈를 만들어 볼 애국자는 없나요?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