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한(재미진?) 프로젝트에 돈질을 자주하는 구글의 공동창업자인 세르게이 브린이 2년여간의 별거생활을 끝냈습니다.지난달(5월)에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카운티법원에서 앤 보이치키와의 이혼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제 돌싱이 되었네요.


관심사는 역시나 돈입니다. 전재산이 300억달러(33조원)인 남편과 전재산이 고작(!) 1억달러(1100억원)인 부인이 이혼하면 재산 분할은 어떻게 할까요? 어짜피 이런저런 스캔들로 정내미 다 떨어졌으니 정확하게 나눈다면 보이치키는 수십조원의 위자료를 받을수도 있겠네요. 루퍼트 머독도 2조원에 불과(!!!)하고 시끌벅적했던 타이거우즈도 1조원에 턱없이 모자라는 소박한(!!!) 위자료였습니다. 


역대 최고의 위자료 순위는 순식간에 뒤집어 질것 같습니다. ^^












남자들이야 뭐 돈벼락 맞으면 쓸데없는 짓을 많이 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로또에 대박 맞은 남정네들이 쫄딱 망해서 허접한 인생으로 전락하는 뉴스가 나오기도 하죠. 갑작스런 돈벼락을 맞은 남자들은 가장 먼저 차를 바꾸고, 그리고 집을 바꾸고 마지막으로 여자를 바꾼다는 낭설(진실?)이 전해져 오는 것도 다 이유가 있겠죠? 


돈벼락남과 부인(보이치키) 출처-올thingsD



세르게이 브린은 지난 1998년에 보이치키의 아내, 즉 처형의 집 차고에서 구글을 창업했습니다. 그리고 10년뒤쯤에 보이치키와 결혼했죠. 물론 애들도 두명있습니다. 세르게이 브린은 러시아 출신으로 스탠퍼드를 졸업했습니다. 73년생이니까 고작 25살의 나이에 구글을 창업한거죠. 그리고 수십조원의 돈벼락을 맞게된 더럽게 운좋은 남자입니다. 



역시나 그도 낭설을 따르게 됩니다. 우선 차를 바꿀려고 했습니다. 누구보다도 큰 돈벼락을 맞은 탓에 차원이 다른 자동차를 생각하게 되고 결국은 무인자동차 만드는 짓을 합니다. 그리고 이미 집도 구글사옥도 바꿨죠. 구글 캠퍼스라는 사옥은 전세계 취준생들의 희망점으로 자리잡게 되지만 뭐 그게 전부 돈벼락 맞은 세르게이 브린의 홍역 자국입니다. ㅋ


이전도 건물쯤이야...(출처-비즈니스인사이더)


이제 세르게이 브린은 마지막 3단계 홍역 자국을 남기게 됩니다. 그의 마눌님이신 보이치키는 유전자 정보 분석업체인 '23앤드미(23andMe)'의 창업자입니다. 예일대를 나왔죠. 즉 똑똑한 여자라는 소리입니다. 어쩌면 예상을 뒤집고 33조원의 향방은 엉뚱하게 흘러갈수도 있습니다. 돈벼락 남정네의 스캔들은 2013년에 소문이 났습니다. 당시 구글글라스 사업에 몰두하던 남정네는 마케팅 담당이던 어맨다 로젠버그라는 젊은(!) 20대 여직원과 거시기한 관계에 빠졌다네요. 


첫번째 그녀 로젠버그 (출처-데일리메일)


두번째 그녀 니콜 (출처-오더오더)



결국 거시기한 스캔들을 터졌고  부부 싸움 끝에 별거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참 재미진 사실은 어맨다 로젠버그가 구글의 안드로이드 담당 부사장이었던 휴고 바라와 거시기한 관계였다는 것이죠. 첫번째 남정네는 두번째 남정네가 상사(?)라는 사실에 회사를 관두고 중국(샤오미의 수석부사장)으로 건너갑니다.  하지만 돈벼락 남정네는 로젠버그와 헤어지고, 현재는 니콜 섀넌이라는 미모(이건 사진을 확인해야..)의 변호사와 사귀고 있다고...



돈벼락 남정네에 대한 낭설은 진실일까요? 

차도 바꾸고 집도 바꾸고 여자도 바꿨는데....


이둘은 잘살고 있네요.  (출처-바오모이)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