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오정이 꽤나 득실대는 이상한 섬나라

Fake Jackpot 2015. 6. 29. 14:31




일본 방송인 한명이 한국을 '넝쿨째 굴러들어온 호박처럼 생긴 나라'라고 했답니다. 지난 5일 ‘이케가미 아키라 긴급 스페셜 - 알고 있는 것 같으면서도 모르는 한국의 수수께끼’라는 방송에서 한국여고생 인터뷰를 조작해서 논란을 만들었는데 그 프로그램 진행자라는 이케가미 아키라는 인간이... 


 “한국은 그들 스스로 싸워서 나라를 만든것이 아니라 일본이 패망해서 생긴것이다. 호박이 넝쿨째 굴러들어온 것이다"라는 발언이 대략의 내용입니다.

개진심 고맙네요. 넝쿨째 호박을 굴려줘서...



친절한 악담...(사진-푸지TV)





그 방송은 후지TV서 방속된 것인데 한국 여고생의 인터뷰도 지들 맘대로 조작해서 개챙피를 당했습니다. “일본 문화가 많이 다양하고, 많은 외국인이 찾아오는 것 같아요”라고 이야기 했다는데 일본어 자막으로는 ‘싫어요, 왜냐하면 한국을 괴롭히지 않았습니까’라고 방송되었답니다. 미치지 않고서야 이런 유치하고 졸렬한 편집이 가능할까요?



가끔씩, 그나마 일본의 선량(!)한 일반 국민들이 불쌍해서 섬나라 욕은 하지 않을려고 했지만 그나라에서 결정권을 가진 상당수의 사람들은 상식을 포맷해버린 것 같습니다.

 


아키라 악담...(사진-푸지TV)




뭐 독일의 사례를 들지 않아도 많은 부분에서 욱하게 만드는 나라가 바로 옆에 있다는게 너무 불편합니다. 그나마 섬나라라서 본토가 연결되지 않아서 천만 다행입니다. 메르스보다 무서운 그들의 처절하게 뻔뻔한 바이러스가 행여나 번지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우리사회에서 일부 일본인들의 상식포맷형 가치관이 지금보다 더 창궐하게 되면 그 무서운 결과는 우리가 대처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독일은 주변에 교양있는 나라들이라서 사죄를 받아준것이다? 정작 일본의 사죄를 받아주지 않은 한국의 비교양이 문제라는 지적에는 감탄의 박수를 보냅니다. 어쩌면 그러한 몰지각한 발언이 사람(?)의 입에서 튀어나올수 있는건지 신기합니다. 과연 그들이 '교양'이라는 단어를 태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건지...








문득 이런생각을 해봅니다. 어찌어찌해서 구한말에 우리나라가 오히려 일본을 식민지로 지배하게 되었다면 과연 30여년간 무탈하게 점유할수 있었을런지... 아마도 말이 통하지 않는 사오정이 득실대는 그곳에서 진절머리를 치며 떠나지 않았을까?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