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세계최고 판매점은 서울 강남점

Fake Jackpot 2015. 6. 29. 14:29




짐작은 하고 있었지만 슈퍼카 판매실적이 대단한가 봅니다. 겨우 5천만에 불과한 아시아의 반쪼가리 국가에서 뭔 돈이 넘쳐나서 슈퍼카 판매율이 세계평균보다 월등할까요? 뻔한 결과에 대한 뻔한 이유가 있었습니다.우리나라는 개인사업자나 법인의 업무용 차량에 대해 차구입비와 유지비까지 경비로 인정해 주기 때문입니다.




가뿐하게 한대~ (사진-타임스라이브)




물론 다른나라에서도 차량 구입비를 인정해 줍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무한대라는 사실~! 대부분의 나라에서 2천만원 내외의 비용만 부분 인정해주고 있다는데 미국은 2000만원이상은 차등적용, 일본은 약2600만원, 캐나다는 2700만원까지만 비용으로 인정해준다고 합니다.




정말 우리나라는 업무용 차량 구입 및 유지비의 비용인정에 대한 한도가 없는걸까요?

관련자료를 보아하니, 올해 자동차 리스를 통해 소리없이 사라지는 세금이 1.3조원이나 될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법인 차량 등록대수가 무려 10만대가 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법인 명의로 구입하는 슈퍼카급의 초고가 차량 구입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1대당 8억원이 넘는 롤스로이스가 5월까지 28대가 등록되었는데 이중에 95%가 법인명의였다고 합니다. 기사를 보고 좀 놀랬습니다. 



패리스는 핑크레이디..ㅋㅋ (사진-아프로오토스)



벤틀리 서울 강남 매장이 세계 200여개 매장 중에서 판매 실적이 1위라고 합니다. 중국인들이 벤틀리를 좋아하지 않은건지 아니면 서울사람이 북경사람들보다 벤틀리 정도를 압도적으로 사줄수 있는 여유가 넘쳐나는 건지... 이유를 알수 없네요. (한국인의 벤틀리 애정이 특별한 걸까요?)



케니웨스트의 컨버터블 마이바흐




비싼 고급차를 법인명의 로 등록하는 이유는 '리스'로 차량을 구입한 법인들은 그 비용을 영업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세금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에 공공연한, 아니 당연한 절세 방법으로 아낌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비단 법인뿐만 아니라 벌이가 쏠쏠한 전문직들도 빠지지 않는 절세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절세법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악용일까요? 악용과 유용의 사이, 그리고 탈세와 절세의 차이로 구분되어지는 걸까요?







관련법으로 비용으로 인정해주고 있는 현실에서 절세의 한 방법으로 유용하는 것을 관련법을 탈세의 방법으로 악용하는 것으로 손가락질 해야 하는건지?



지난 2007년에 국회에서 리스비용 손비처리 상한액을 3천만원으로 제한하는 법안이 발의되었지만 FTA에 위배된다는 이유로 폐기되었고, 2013년에도 다른 의원에 의해 발의되었지만 통과되지 못했습니다. 그후에 또다시 다른 의원이 상한선을 1억원으로 하는 차등적용 법안을 발의했지만 계류중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 업무용 리스비의 85%만 인정하고 있고 출퇴근(사장님?) 용도 차량은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소득자나 사장님들의 럭셔리자동차 합법적인(!) 세제 혜택, 억지로라도 이해할수 있습 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초보운전 딱지 처럼, 차량 후면 유리창에 

'업무차 세제혜택 차량'이라고 붙이고 다니시길...zzz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