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다리가 긴 여성은?

Happiness Discount 2013. 4. 2. 11:28



바지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작은 키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넉넉한 기장 덕분에 수선을 해야 했습니다. 수선을 맡기면서 문득 "바지가 너무 짧아서 고생하는 롱다리도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키가 너무 크면 당연히 그러한 것인데) 좀 무식한 궁금증으로 부터 구글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여성에 한정해서...^^


강소라, 수영, 한영의 다리길이


참고로, 다리길이는 SBS ‘세대공감 1억 퀴즈쇼’에도 나왔듯이 발바닥부터 골반까지입니다. 일단 국내를 기준으로'롱다리 (여성)연예인'을 검색해보니 대략 3명정도가 나오는군요. 연기자 강소라, 소녀시대 수영, 가수 한영입니다. 강소라는 168cm의 키에 다리길이가 무려 105cm, 수영은 170cm에 107cm, 한영은 178cm에 112cm입니다. 그밖에 많은 롱다리가 있겠지만 이 3명은 공개적으로 다리길이를 실측한 결과입니다. 



키가 크면 당연히 다리가 길어지기 마련입니다. 중요한것은 비율이겠죠. 위의 3명의 롱다리중 다리길이 비율이 가장 높은 여성은 수영(62.94%)입니다.  한영(62.92%)과 강소라(62.5%)도 무지막지하게 긴 롱다리이지만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비교하면 아슬아슬하게 강소라가 앞섭니다. 그렇다면 정말 큰 키의 여성들의 다리 비율은 어느정도 일까요? 


스베틀라나 판크라토바와 거인 모델들



스베틀라나 판크라토바(Svetlana Pankratova)라는 이름은 무척 생소할 것입니다. 올해 42세의 이 러시아여성은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다리가 가장 긴 여성'으로 등재된 여성입니다. 대학까지 농구선수로 활약했던 판크라토바의 키는 196cm입니다. 만만치 않죠? 그런데 그녀의 다리길이는 무려 132cm로 키에 대한 비율은 67.34%입니다. 역시나 한국인과 러시아인의 차이일까요? 



그렇다면, 2미터가 넘는 여성모델들의 다리비율이 혹시나 판크라토바보다 더 높이 않을까요? 미국에서 모델로 활동중인 아마존 이브(Amazon Eve)의  키는 203cm입니다.  그녀는 독일과 네덜란드 부모를 둔 유전자 때문에 키가 컸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 뿐만 아니라  키가 206cm에 달하는 세계 최장신 여성모델인 캐롤린 벨츠(Caroline Welz)조차도 다리길이는 130cm를 넘지 않습니다. 2미터가 넘는 두 여성은 나름대로 밸런스가 좋다는 평가를 받는 모델입니다. 206cm에 다리길이가 130cm에 불과(?)해도 다리 비율은 63.1%로 168cm의 대한민국의 우월한 롱다리보다 높습니다.



그래봤자 겨우 5cm


그렇다면 대한민국 보통 사람들의 다리 비율은 어느정도 일까요? 연예인이나 모델들과 얼추 비슷할 것 같나요? 우리나라 여성들의 평균적인 (Inseam기준) 다리길이는 45.5%라고 합니다. 앞서 언급한 203cm의 아마존 이브의 인심 기준 다리비율은 49%입니다.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165cm의 여성을 기준으로 하면 평균치와 월드베스트급과의 (Outseam) 다리길이 차이는 불과(?) 5cm 차이입니다. 한국인 평균과 러시아 거인모델비율과의 차이치곤 덤덤한 수치인것 같습니다. 결국은 비율보다는 키가 관건이네요. ㅋ






posted by max7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