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와 아이스크림

각 제조업소에서 가져온 아이스크림 검사 결과를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에서 발표했습니다.

그날은 7월 3일이었습니다. 그동안의 가뭄을 씻어주는 듯하게 시원하게 비가 내렸고, 그 비에 감사다고 감동하는 마음을 쭉 이어서 동료들과 시원한 막걸리를 한잔하고 있었습니다. 막걸리에 파전~! 아마도 수백년동안 내려온 우리네 기본세팅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막거리 주전자 오고가고 8명이서 사이좋게 주전자 8개를 비웠습니다. 그사이에 아줌마가 빗소에 지져내신 다양한 전들이 수북하게 쌓였다가 없어졌죠.

 

그런데, 동료중 한명이 잠깐 담배한대 피우러 갔다가 근처 슈퍼에서 아이스크림을 사왔습니다. 누가봐도 한눈에 알수 있는 그 아이스크림. 어릴때부터 바밤바와 함께 자주 먹었던 베스트셀러였죠. 똑같은 누가바를 8개 사왔고, 그 아이스크림이 막걸리 입가심을 그렇게 어울릴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서둘러서 다들 한개씩 입에 물로 즐거운 마음으로2차 소주집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에서 발표를 들은 동료 1명이 누가바에서 '식중독'에 걸리는 균이 발견되었다고 했습니다. 뭐 일단 어제 먹은 후로 탈이 나지 않았으므로 다들 웃고 지나갔지만 웬지 껄쩍지근함이 남아있었습니다. 그래서 뉴스를 찾아보니 역시나 와전되었더군요. '일반세균' 수가 기준치를 초과했을뿐입니다. 식중독 같은 병을 유발하지 않는 일반 세균이라서 단지 위생상 좀 문제가 있을뿐 크게 위험한 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그것도 특정제조일자에 국한된 것이네요. 그런데 언제부터 아이스크림에 제조일자가 적혀있었죠?

리콜되는 아이스크림 참고로, 리콜되는 아이스크림과 제조일자는, 롯데제과의 위즐 바닐라피칸 (3월10일), 모나카(5월23일), 옥동자(5월11일), 카페와플(4월23일) 롯데삼강의 돼지바(5월3일), 빠삐코 밀크쉐이크(5월11일) 해태제과의 누가바(5월21일), 빙그레의 카페오레 (5월8일) 등이다.

"이번 검사에서 직접 해를 끼칠 수 있는 식중독균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시원한 막걸리 기분좋게 마시고 일반세균도 없는 아이스크림 한번 잡솨보세요. ^^ 비오는 날에...

posted by max7star